최근 미국정부는 블록체인 기술이 산업 전반에 가져올 파급효과에 주목하고 있다.  


미국 정부는 다음달 7월 18일 기관들을 위한 블록체인 세미나 행사를 주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 'US 연방 블록체인 포럼' 은 미국 연방 조달청(the General Services Administration)에 의하여 조직되었다. 


미국 연방 훈련 그룹의 게시물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6개월 계획의 일환이며 목표는 어떻게 기관들이 블록체인기술을 협력할 수 있는지 그리고 블록체인기술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미국 미국 정부와 미 연방 조달청(GSA)은 이번달 초부터 공공 부분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함께 작업해오고 있다.


마찬가지로 이번 포럼의 주요 논의 대상은 어떻게 공공 부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킬 것인지에 관한 것이다.




행사 주최측은 참석하는 기관들이 효과적으로 그들의 블록체인 기술을 계획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럼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자신의 블록체인 기술에 잠재성을 보여야 한다.


블록체인(Blockchain)이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의 거래 기록을 투명하게 저장하는 기술로 장부 조작이나 해킹과 같은 범죄를 막을 수 있다. 또한 금융산업에 블록체인기술을 적용하면 거래 절차의 효율이 올라가는 것은 물론 엄청난 비용 또한 절감될 수 가 있다.




관련글 1.

#비트코인 채굴 방법 해싱24(Hashing24)#

↓ ↓ ↓


2017/06/21 - [가상화폐 투자정보/비트코인 채굴] - 비트코인 채굴기<1> 비트코인 채굴방법 해싱24(Hashing24)



관련글 2.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Crytopay)#

↓ ↓ ↓


2017/06/21 - [가상화폐 투자정보/비트코인 채굴] - 비트코인 지갑 만드는 법/비트코인 직불카드/크립토페이(Cryptopay)



블로그 이미지

aloomberg

비즈니스 IT 테크놀로지 금융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