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공동창립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위아디벨로퍼스(WeAreDevelopers)’ 세계회의 개회사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워즈니악은 블록체인에 대해 "매우 훌륭한 개념으로 다가올 IT혁명의 핵심"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유용한 응용 방안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10년 안에 완전한 잠재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지난 3월 "비트코인은 세계 단일화폐가 될 것"이라고 발언한 트위터 CEO 잭 도시(Jack Dorsey)를 거론했습니다.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은 이전부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작년 10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머니 20/20'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이 금이나 미 달러보다 낫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당시 그는 "은행이 임의로 발행할 수 있는 미 달러, 유로 등 법정통화와 달리 비트코인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워즈니악은 지난 2월 "비트코인 가격 추이만 끊임없이 지켜보는 투자자가 되고 싶지 않다"면서 비트코인을 하나만 남기고 모두 현금화했다고 전했습니다.


기사원문: https://tokenpost.kr/article-2709



▶가장 많이 본 포스팅


1. 현재 투자해볼만한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 2곳의 평가


2. 비트코인 채굴 3월 수익 400만원? (크립토마이닝팜)


3. 美)록펠러가문 가상화폐시장·블록체인 투자 진출


4. ‘헤지펀드의 귀재’ 조지 소로스, 암호화폐 투자 나서나



블로그 이미지

aloomberg

비즈니스 IT 테크놀로지 금융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