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세계적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 투자키로 하면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질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 4일 미국 경제전문 매체 CNBC는 이와 같은 일을 집중보도하며 비트코인 가격의 긍정적인 전망을 예상하였습니다.


(tradingview.com)


현재 비트코인은 9800달러선을 기록하며 1만 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CNBC는 Δ월가의 최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든 점 Δ규제당국의 규제가 투명한 점 등으로 당분간 비트코인이 랠리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습니다.


전일 골드만삭스는 월가의 주요 투자은행 중 처음으로 암호화폐 운영부를 설치하고 암호화폐 거래에 나서겠다고 밝힌 가운데 암호화폐를 직접 거래하지는 않고 암호화폐 파생상품에 투자하기로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등에 상장돼 있는 비트코인 선물에 우선 투자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으며 이 투자를 계기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습니다. 


규제당국의 투명성도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에 보탬이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가장 많이 본 포스팅


2018/01/04 현재 투자해볼만한 비트코인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 2곳의 평가


2018/03/30 비트코인 채굴 3월 수익 400만원? (크립토마이닝팜)


2018/04/19 美)록펠러가문 가상화폐시장·블록체인 투자 진출


2018/04/07 ‘헤지펀드의 귀재’ 조지 소로스, 암호화폐 투자 나서나


블로그 이미지

aloomberg

비즈니스 IT 테크놀로지 금융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