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쿤룬 테크(Kunlun Tech)는 글로벌 게이(gay) 소셜 커뮤니티 앱 그라인더(Grindr)의 인수를 완료했습니다.


2016 1월 북경 쿤룬 테크(Kunlun Tech)는 게이 소셜 커뮤니티 그라인더 주식의 61.5% 9,300만 달러(한화 약 1000)에 인수했습니다


로이터통신(Reuters)에 따르면 쿤룬 테크는 Grindr LLC의 나머지 38.5% 지분을 1 2500만 달러에 추가로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억만 장자 주아휘(Zhou Yahui)가 설립한 Beijing Kunlun는 중국 최대 게임 개발사 중 하나입니다그는 쿤룬을 게임업계에서 벗어나 플랫폼을 확장해 소셜미디어인터넷 검색온라인 금융동영상 스트리밍 사업으로 진출하고자 합니다.




Grindr 300만 명 이상의 일일 접속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쿤룬테크는 그라인더를 인수함으로써 사업다각화는 물론 국제적으로 보다 전략적인 위치를 갖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활동이 여전히 심하게 감시되고 규제되는 중국에서 Grindr 앱의 활동은 안전할 수 있을까요?


그라인더의 창업자인 조엘 심카이(Joel Simkhai)는 베이징 쿤룬테크가 처음 투자했을 때 주로 "평상시처럼 사업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지금은 다른 형태로 바뀔 수 있다고 전하였습니다.


Grindr는 중국 본토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액세스 문제에 대해 사용자들은 불평을 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음란물 및 정치적으로 민감한 정보에 대해 엄격한 중국 정부로부터 그라인더의 비즈니스 활동을 안전할 수 없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동성애자 앱은 Blued로 알려져있으며 2013년 경찰관인 Geng Le가 설립하였습니다.)


최근 그라인더는 퀴어적인 측면보다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photo by fnogues,flickr)



이 회사는 최근 온라인 잡지 Into를 감독할 편집장 자크 스탠포드(Zach Stafford: 이전 미국 동성애자 & 라이프 스타일 Out Magazine의 편집장)을 고용하기로 발표했습니다그는 "우리는 Grindr를 통해 전세계 사람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편하게 만날 수 있는 앱 을 만들 것 입니다.” 라고 Ad Age를 통해 밝혔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정부 지도자들이 새로운 잡지 Into에 대하여 어떻게 받아들일지 그리고 최근 상하이에서 심각하게 대두된 에이즈(HIV) 문제에 대해 그라인더(Grindr)는 어떻게 헤쳐나갈지 지켜봐야할 것 입니다.




【관련글 & 유사한 주제】


2017/05/31 - [IT 테크놀로지/IT 일반] - 갑자기 사라진 레즈비언 어플리케이션



블로그 이미지

aloomberg

비즈니스 IT 테크놀로지 금융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공유